스킵네비게이션

키워드검색
입학정보

[일반사항] 2021학년도 수시 학생부종합전형 자기소개서 작성 시 유의사항 안내

조회 5192

입학본부 2020-09-08

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게시글은 이용약관 및 관련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.

학생부종합전형 자기소개서 작성 시 유의사항 안내

 

1. 제출된 자기소개서는 표절, 대리 작성, 허위사실 기재, 기타 부정한 사실 등의 검증을 위해 유사도 검색을 실시하고, 해당 사실이 발견될 경우 불합격 처리되며 합격 이후라도 입학이 취소될 수 있습니다.


2. 자기소개서에 기재 시 "0점"(또는 불합격) 처리되는 공인어학성적과 수학·과학·외국어 등 교과에 대한 교외 수상실적 외에도 아래의 사항에 대해 작성을 금지하오니 자기소개서 작성 시 유의해 주시기 바랍니다.

- 학생부위주전형의 자기소개서는 공교육 내에서 이루어진 활동을 작성하는 취지이므로 학교생활기록부에 기재할 수 없는 주요 항목[논문(학회지) 등재나 도서 출간, 발명특허 관련 내용, 해외활동실적, 교외 인증시험 성적 등]은 작성할 수 없고, 어학연수 등 사교육 유발요인이 큰 교외활동의 경우에도 작성이 제한되므로 이를 준수하지 않았을 경우 평가에 불이익을 받을 수 있으니, 작성을 금지합니다.

- 학생부위주전형의 자기소개서는 지원자 본인의 강점을 부각시키기 위해 작성하는 것으로 지원자 성명, 출신고교, 부모(친인척포함)의 실명을 포함한 사회적·경제적 지위(직종명, 직업명, 직장명, 직위명 등)를 암시하는 내용을 기재할 경우 평가에 불이익을 받을 수 있으니, 작성을 금지합니다.

- 위와 관련된 사항이 만약 학교생활기록부에 기재되었을 경우평가에 불이익을 주지 않으나, 그 내용에 대해서는 블라인드 처리 및 평가에 미반영합니다.

목록